구릿빛 피부는 매력적이긴 하지만 정작 피부톤이 어두운 사람들은 얼굴 하얘지는 방법을 고심합니다. 얼굴색이 밝으면 사람이 밝아 보이기도 하고 메이크업 컬러를 고르기에도 쉽고 옷을 받쳐 입기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또 사진을 찍고 결과물을 보면 더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얼굴을 하얗게 만들 수 있을까 방법을 찾고는 합니다. 미백의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얼굴 하얘지는 방법 7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얼굴이 까매지는 이유
분명 10대~20대에는 피부가 환했는데 갑자기 어두워졌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파운데이션이 평소 17호나 21호를 사용하다가 어느 날부터는 21호나 23호를 사용하게 되며 한 단계 더 톤이 칙칙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유전적인 경우가 많으며 노화나 생활 습관에 의하여 점점 더 얼굴 톤이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주된 원인으로는 피부의 세포가 죽어서 어두워지기도 하며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어 잡티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질병과 관련이 되기도 하는데요. 주로 신장이나 간의 기능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얼굴이 까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전문의와 필수적으로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얼굴 하얘지는 법 7가지
·미백전용 화장품 사용
화장품의 기능은 다양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얼굴을 하얗게 하는 미백전용 크림은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하얗게 가꾸는데 도와줍니다.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한층 더 밝게 올려 줄 뿐만 아니라 기미나 잡티가 올라오는 것을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화장품을 선택하는데 함량을 유심히 봐야 합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의 경우는 10% 이상 함유, 고농축 비타민 C가 10% 이상 함유된 것을 추천드립니다.
·쌀뜨물 세안
매일 식사 준비하면서 쌀을 씻은 뽀얀 쌀뜨물은 미백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쌀에서 녹아든 오리제닌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속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탄력을 유도하며 촉촉함을 유지시켜 줍니다. 쌀뜨물을 사용하시게 되면 첫 물은 버리고 2번째나 3번째 물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쌀뜨물은 각질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자외선 차단
우리가 늘 노출이 되는 햇볕에는 좋은 빛도 있지만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는 빛의 파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자외선에는 멜라닌 색소의 활성을 높여주고 기미나 잡티를 만들어 전체적으로 피부를 얼룩덜룩하게 하고 노화를 빨리 진행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얼굴을 하얗게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고 3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쩔 수 없이 선크림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창이 큰 모자나 선글라스, 마스크, 양산을 사용해 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친환경 야채 팩
천연 자연 팩으로 얼굴의 미백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바로 감자와 오이입니다. 오이는 수분감이 충분하여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야채로도 전해 내려왔는데요. 넓고 얇게 포를 뜨듯이 썰어내어 얼굴에 올린 후 약 10분 후 떼어낸 뒤 미온수로 세안해 줍니다. 추가적으로 미백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야채는 바로 감자입니다. 감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멜라민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와 콜라겐 합성을 도와줍니다. 생 감자를 껍질을 벗겨 낸 후 강판에 갈아 팩으로 사용해 주면 유효한 영양분이 흡수되어 피부의 환해짐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
피부의 세포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세포가 죽어 각질이 쌓이게 됩니다. 턴오브턴주기로 자연스럽게 탈락이 되기도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그대로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각질 관리가 필요합니다. 주 1회~2회 정도 페이스 전용 스크럽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너무 과도한 각질 제거는 오히려 피부에 손상도를 입히고 착색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시설의 도움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전문가의 도움으로 기기로 시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부에 따라 진행의 과정이 다르긴 하지만 위에서 설명했던 것들 중 결과가 가장 높을 수 있습니다. 필링이나 엑소좀, 이온자임 등은 기미나 색소침착, 잡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고 각질을 제거하여 노폐물을 배출과 동시에 영양흡수를 빠르도록 도와줍니다.
◎주의사항
자외선을 피하고 미백 전용 크림 혹은 에센스나 세럼을 사용하여 얼굴을 밝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 타입에 따라서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미백 화장품의 경우는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으므로 팔 안쪽이나 귀 뒤쪽에 소량만 먼저 사용하여 반응 상태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전문가의 도움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얼굴이 까만 편인 분들은 매우 스트레스일 수 있습니다. 알려드린 방법은 쌀뜨물로 사용하기와 자외선 차단, 미백화장품의 사용, 각질제거, 야채팩과 전문가와 상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얼굴 하얘지는 방법을 찾아 따라 하시기보다는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기간이 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비타민 C가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시간을 조금 더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