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젖살 빠지는 시기 대체 언제쯤일까요? 나이별로 알아봐요

by 헬시j 2025. 9.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젖살빠지는 시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어릴적에는 얼굴에 통통한 살이 있어서 고민인 편이였어요. 얼굴이 괜히 더 동그래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살쪄 보이는것 같기도 하구요. 또 어른스러운 이미지이기 보다는 귀여운 이미지가 더 커서  대체 언제쯤 젖살이 빠질까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요. 보통은 어린시절에 생기던게 자연스럽게 빠지기도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20대나 30대에도 남아 있을 수 있다고 해요. 젖살은 무엇이고 왜 생기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젖살이란 무엇인가요

젖살은 주로 어린 아이의 얼굴에서 볼 수 있는 부드럽고 통통한 살을 의미합니다. 주로 볼에 많이 몰려있긴 하지만 팔이나 다리에도 있어서 말랑말랑 탱글한 촉감으로 꼬집는 장난을 치게 만들고 싶기도 한답니다.  

엄마의 젖이나 분유에 함유된 지방은 아기의 몸에 쌓이면서 젖살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귀여운 인상을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사실은 아기가 성장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지방층이가도 한답니다. 

 

젖살 빠지는 시기는 딱히 정해졌다기 보다는 아기가 점차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되는데요. 젖이나 분유를 먹기 시작하는 1개월 부터 약 3세까지는 가장 포동포동한 시절이기도 하지만 청소년기부터는 점점 빠지기 시작하고 성인이 되면 더빠지게 되면서 얼굴의 선이 더 또렷해지기도 합니다.

 

젖살이 생기는 이유

젖살이 생기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영양섭취

아기가 모유 혹은 분유를 통해서 충분한 영양분을 받아 축적하게 되면 이 영양분들은 체내 지방으로 축적이 되면서 체내에 쌓이게 되는 것을 젖살이라고 하는데요. 성인이 되서 생기는 지방과는 다르게 이 때 쌓이는 지방은 아이가 성장할 때 필요한 것들로 구성되어있는 중요한 에너지원이기도 합니다.

 

✏️호르몬 변화

사람이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호르몬의 변화도 일어나게 됩니다. 에너지를 축적하기 위한 생존 본능으로 자연스럽게 몸에 쌓이게 되기도 하는데요 체온 유지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생아 시기에는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답니다.

 

✏️유전적인 요인

젖살으리 생김새와 정도는 부모님 유전자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부모님이 통통한 체형을 가지고 있다면 아이 역시 젖살이 도드라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젖살 빠지는 시기는 언제인가요

젖살 빠지는 시기는 개인차가 있기는 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청소년기 부터 서서히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10대 초중반부터는 얼굴으리 지방 분포가 변화가하기 시작하면서 서서히 얼굴의 윤곽이 생기게 되고 20대 중후반에서 30대 초반 사이에 많이 빠지는 편입니다.

 

 

젖살 빠지는 이유는

🔸호르몬의 변화

사람이 성장하면서 성장호르몬이나 성호르몬의 변화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지방의 분포가 바뀌고 얼굴의 윤곽이 더 또렷해지면서 젖살이 줄어들게 됩니다. 

 

🔸체중감량 및 운동

체내 지방이 줄어들 때 얼굴 지방이 감소하게 되면서 젖살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노화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처짐 현상이 생기게 되어 도드라져 보이는게 줄어 듭니다.

 

젖살 빠지는 시기 대체 언제쯤일까요? 나이별로 알아봐요
젖살 빠지는 시기 대체 언제쯤일까요? 나이별로 알아봐요

 

 


젖살 빠지는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기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지방층으로 아기가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과정 중 하나랍니다. 만약 빨리 빼고 싶거나 관리를 잘 하고 싶다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너무 많은 지방섭취나 과한 영양분은 줄이시는 것이 좋고 규칙적인 운동응ㄹ 통해서 체중과 체지방의 관리를 신경쓰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얼굴의 마사지기를 이용해서 얼굴의 라인을 다듬어주거나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